본문 바로가기

Hobby & Funny stuff/유머//피식자료

위트상식사전 - 롤프브레드니히

남자의 바비큐파티


여자들에게 경고함! 남자가 자발적으로 바비큐 파티를 준비하겠다고 나서면,
다음 같은 상황이 연쇄적으로 일어날 것이다.

1.여자가 슈퍼마켓으로 가서 필요한 모든 것을 사온다.
2.여자가 샐러드와 야채 그리고 후식을 준비한다.
3.여자는 굽기에 알맞게 고기를 잘라서 판 위에 가지런히 놓고,
고기를 굽는 데 필요한 도구를 챙겨서 그릴 옆에서 벌써 세 병째 맥주를 따 손에 들고 있는 남편에게 가져간다.
4.남자는 고기를 그릴 위에 올려놓는다.
5.여자가 집안으로 들어가 식탁을 차리고 야채를 준비한다.
6.여자가 밖으로 나와 남자에게 고기가 탄다고 말해 준다.
7.남자는 그릴에서 고리를 들어올려 여자에게 건네준다.
8.여자가 접시에 고기를 담아 식탁 위에 차려놓는다.
9.식사가 끝나면 여자가 식탁을 정리하고 설거지를 한다.
10.사람들이 남자의 요리 솜씨에 대해 일제히 칭찬을 늘어놓는다.
11. 남자는 여자에게 "주부의 의무에서 벗어나 보았던 저녁"이 얼마나 즐거웠는지 물어본다.
남자는 여자의 달갑지 않은 반응을 대하면서, 여자들이 만족스러워 할 만큼
집안일을 거들어 주기란 정말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세마리 곰" 이야기의 대단원

저녁 산책에서 돌아온 세 마리 곰이 집에 강도가 들었음을 발견한다.
식탁으로 간 곰들은 누군가 자신들의 죽을 먹어 치워버렸음을 발견한다.
거실에는 작은 곰의 의자가 부서져 있다. 그리고 이층에서는 다음과 같은 대화가 이어진다.
아빠곰 : 누군가 내 침대에 누워 있었어.
엄마곰 : 내 침대에도 누군가가 누워 있었어.
아들곰은 아주 예쁘게 생긴 어린 암컷 곰이 그의 침대에 잠들어 있는 것을 발견한다.
아들곰은 부모 곰에게 한 마지막 말은 "안녕히 주무세요!" 하는 인사말뿐이었다.
이것으로 "세 마리 곰" 이야기는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해적이 외눈박이가 된 이유

한 선원이 술집에서 해적을 만난다. 둘은 뱃사람답게 자신들의 모험담에 허풍을 섞어가며 떠들어대기 시작했다.해적은 나무로 된 의족을 하고 있었고, 한쪽 손을 잘려나가서 갈고리를 하고 있었으며, 외눈박이였다. 이 사실을 발견한 선원이 해적에게 물었다.
"어쩌다가 다리를 잃게 되었지?"해적이 대답했다. "망망대해에서 폭풍우를 만난 적이 있지. 그런데 폭풍우 속에 갑판에 있다가 파도에 휩쓸려서 상어가 들끓는 바다 한복판에 빠지지 않았겠나? 동료들이 나를 다시 갑판으로 끌어올리려는데, 상어 한마리가 내 다리를 물어서 끊어놓고 만 거야.""와!" 선원이 감탄했다."그러면 손에 그 갈고리는 어쩌다 달게 된 거지?"해적이 대답했다. "적선을 습격했을 때의 일이야. 적들 가운데 하나가 내 손목을 잘라버렸어.""정말 믿을수가 없군." 선원이 말했다. "그런데 한쪽 눈은 왜 잃게 된거야?" "하늘을 올려다보고 있는데 갈매기가 내 눈에 똥을 갈기지 뭔가?""뭐라고? 갈매기 똥 때문에 눈을 잃었다고?""그렇다니까." 해적이 대답했다."그날이 손에 갈고리를 단 첫날이었거든."



슈베르트의 미완성 교향곡


한 회사의 경영자가 슈베르트의 미완성 교향곡이 연주곡 목록에 포함된 한 오케스트라의 공연 티켓을 가지고 있었다. 일이 생겨 연주회를 갈 수 없게 된 그는 회사의 경영합리화를 담당하는 전문가에게 표를 주었다. 다음날 아침 경영자는 경영합리화 전문가에게 연주회가 어땠는지 물었다. 경영합리화 전문가는 구두로 보고하는 대신 다음과 같은 내용이 적힌 메모를 사장에게 건네주었다.

품질개선과 경영합리화를 담당하는 부서의 직원으로서 저는 어제 감상한 연주회에 대해 다음 같은 사실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1.오보에 연주자들은 상당히 오랜 시간동안 아무 일도 하지 않았습니다. 오보에 연주자의 수는 감축되어야 하며, 오보에 연주 부분을 작품 전체로 확대시켜 그들이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시간을 없애야 할 것입니다.
2.12명의 제 1 바이올린 연주자들은 동일한 악보를 연주했습니다. 그것은 불필요하게 인원만 늘여놓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므로 제 1 바이올린 연주자의 수는 과감하게 축소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굳이 커다란 음량이 보장되어야만 한다면, 음향 증폭기를 사용하면 문제를 아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3.오케스트라는 16분 음표의 반음을 연주하는 데 상당히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세련미를 지나치게 과장하고 있는 부분으로 보입니다. 모든 음표를 인접한 16분 음표와 통합시켜서 연주할 것을 권장하고 싶습니다. 그렇게 하면 아주 뛰어난 전문 연주자 대신 웬만큼 연주할 줄 아는 다른 사람들을 고용하여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듯합니다.
4.바이올린 연주자들이 이미 연주한 부분을 호른 연주자들이 반복해서 연주한다면 의미 있는 효율성이 달성될 수 없을 것입니다.이처럼 반복되는 경과구를 모두 삭제하면 연주회를 2시간에서 20분으로 축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5. 만일 슈베르트씨가 앞서 제가 지적한 사항을 고려했다면 교향곡을 완성할 수도 있었으리라는 것이 저의 판단입니다.



YOU WIN!


도시 쥐 세마리가 술집에 앉아 저마다 자기가 얼마나 강한지를 뽐내고 있었다.
첫 번째 쥐가 위스키 스트레이트를 단숨에 들이키더니, 빈 술잔을 요란하게 내려놓았다.
그리고 두 번째 쥐를 향해 몸을 돌리더니 말했다.
"난 쥐덫만 보면 땅바닥에 누워서 말로 건드려.
쥐덫이 내 몸을 덮치면 강철로 된 덫을 이빨로 물어뜯고 스무 번 쯤 올렸다 내렸다 하면서
좀더 식욕을 돋우는 시간을 갖는거야. 그리고 치즈를 빼내서 유유히 사라지면 되는 거지."
두 번째 쥐는 데킬라를 주문하더니 역시 단숨에 들이켜고 빈 술잔을 요란하게 내려놓았다.
그리고 첫 번째 쥐에게 자랑을 늘어놓았다.
 " 난 돌아다니다가 쥐약만 보면 집어서 집으로 가져가지.
그걸 가루로 빻아서 매일 아침 커피에 조금씩 타서 마시는거야.
하루 온종일 머리가 좀 어지럽기는 해도 말이야."
첫 번째 쥐와 두 번째 쥐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앉아 있는 세 번째 쥐를 쳐다보았다.
세 번째 쥐는 잠자코 맥주잔을 다 비우더니, 긴 숨을 내쉬며 말했다.
"사실 나는 이렇게 앉아서 자네들 그 시덥잖은 얘기나 들어주고 있을 시간이 없다고.
내 머릿속은 얼른 집으로 돌아가서 고양이와 섹스를 해야지하는 생각으로 가득하거든!"



아버지와 아들


어느날 오후 예수가 천국의 문 앞으로 베드로를 만나러 갔다.
"반갑습니다.예수님" 베드로가 예수를 반기며 말했다.
"제가 잠시 자리를 비워야 하는데, 천국의 문을 좀 지켜주시겠습니까? 금방 돌아오겠습니다."
예수가 고개를 끄덕이자 베드로는 어디론가 황급히 사라졌다.
곧이어 한 늙은 남자가 천국의 문 앞으로 오더니, 안으로 들어가고 싶어했다.
"안으로 들어가고 싶단 말이지요?" 예수가 말했다.
 " 좋습니다. 그럼 우선 당신이 살아온 인생 이야기를 해보십시오."
노인은 위를 쳐다보며 이렇게 말했다.
 "내가 어떻게 살았고 어떻게 죽었는지는 더 이상 기억이 나지 않소.
하지만 내 이름이 요셉이고, 목수였으며,
전세계적으로 아주 유명해진 아들이 하나 있다는 것은 압니다."
예수가 그를 쳐다보면서 물었다.
"아버지세요?" 
노인이 되물었다. 
"피노키오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