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학과 기술/X-File

Timeleft - 스케쥴, d-day, 시간, 분단위 알림 프로그램


아래는 timeleft라는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뜨는 설치 화면 입니다.





1. Next 를 클릭해 주세요.


I accept the agreement 를 클릭 해 주시고 다시 Next 클릭


3. 폴더는 그대로 가 주시면 될듯.


4. 이 부분도 그냥 통과 Next


5. 굳이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웹브라우져에 연동 시킬 필요가 없기에 Internet explorer 부분의 체크를 꺼주시고 넥스트를 클릭 해주세요.


6. Install 클릭



7. 설치 완료. Finish 클릭


8. 처음 실행 화면 입니다.
 우선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컴퓨터 시간과 프로그램 시간을 동기화 시켜야 되기때문에 좌측 하단에 싱크로나이즈 타임을 클릭 시켜주세요.

크게 총 8가지 기능이 있는데 이 중 첫번째 기능인 시간대별(1분단위, 5분단위 혹은 특정 분단위 가능)로 알려주기를 원한다면 좌측 맨위를 클릭해 주세요.



9. 여기서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는 것이 Happy New Year! 신년 D-day 알림 기능 입니다. 굳이 필요가 없기 때문에 delete로 제거 해 주시면 됩니다.

첫번째 기능인 분 단위 시간 알림을 추가 하기 위해 좌측 상단에 Reminder를 클릭 하시고 화면 중앙에 보이는 Add 버튼을 눌러 주세요.


10. 위와 같은 화면이 뜰텐데 여기서 1분 단위를 소리(음성)으로 알려 주기를 원한다면 총 8가지 옵션 중에 Minutely 를 클릭 하시고 1분을 체크 합니다.
그리고 아래에서 Show message 를 끄고 Enable sound를 체크 해주세요. (여기서 특정 사운드는 본인이 지정 해야 함)

OK 클릭.

 

이제 위와 같이 작업이 추가 된 것이 보일겁니다.

여기서 5분 단위로 알려 주는 기능을 원한다면 다시 Add 를 클릭 하고 10번 화면 에서 every 5min을 설정 한뒤 Ok클릭

그 외 많은 기능이 있네요. 유용하게 쓰세요.